초기 팀은 ‘멤버-팀 핏(member-team fit)’을 찾는 과정에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.
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초기에 ‘프로덕트-마켓 핏(product-market fit)’을 찾아 제품과 서비스의 모양을 계속해서 바꾸듯// 팀도 그렇다는 얘깁니다. 그 핏을 찾은 팀은 롱런하며 살아남는, 나아가 사랑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겁니다. 핏을 찾기 위해 ‘인재상’을 고민했고, ‘정직한 사람’ ‘도덕성을 가지고 옳은 일을 계속하는 사람’이 팀에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. 이 핏은 프로덕트-마켓 핏이 바뀌듯 팀이 커가면서 또 바뀔지도 모르지만, 지금 이 순간의 핏을 찾는 건 생존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일 겁니다.